[기장 교리]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 창의력 신장을 위한 미술 수업후 제자들의 작품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초등부 창의력 신장을 위한 미술 수업후 제자들의 작품 입니다.
(창의력 주제: 깨끗한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될지 상상하여 그리기.)
♧ 방수민 (교리초등학교)
-바다속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다리가 많은 `새우' 로봇이 치료하는 모습과 더러운 쓰레기들을 잠수부들이 청소하는 모습을 소재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김도완 (교리초등학교)
-다리가 많은 `꽃게' 청소 로봇을 조정하여 더러운 쓰레기들을 청소하는 모습과 잠수부들이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치료하는 내용으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임설빈 (교리초등학교)
-다리가 많은 `오징어' 청소 로봇이 더러운 쓰레기들을 청소하는 모습과 잠수부들이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치료하는 내용으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이승현 (교리초등학교)
-`팔이 많은 청소 로봇'이 더러운 쓰레기들을 청소하는 모습과 잠수부들이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치료하는 내용으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백소희 (교리초등학교)
-바다속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를 다리가 많은 `문어' 로봇을 조정하여 치료하는 모습과 더러운 쓰레기들을 잠수부들이 청소하는 모습을 소재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조예지 (죽성초등학교)
-다리가 많은 `오징어' 청소 로봇이 더러운 쓰레기들을 청소하는 모습과 잠수부들이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치료하는 내용으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이예진 (교리초등학교)
-바다속을 보호하기 위해 더러운 쓰레기들을 다리가 많은 `오징어' 청소 로봇이 청소하는 모습과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를 치료해주는 잠수부들을 소재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박현준 (교리초등학교)
-바다속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다리가 많은 `개미' 로봇이 치료하는 모습과 더러운 쓰레기들을 잠수부들이 청소하는 모습을 소재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 박진웅 (교리초등학교)
-바다속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다리가 많은 `오징어' 로봇이 치료하는 모습과 더러운 쓰레기들을 잠수부들이 청소하는 모습을 소재로 그림을 완성 했습니다.
1) 바다속을 오염시키는 대상 및 어떤 형태의 로봇이 효과적으로 더러운 쓰레기들을 수거할 수 있을까?
2)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로봇의 형태는 무엇일까?
1)~2)에 대해 아이디어 스케치를 하여 `바다 사랑'에 대하여 이해력, 사고력, 상상력, 창의력, 표현력을 확장 시켰습니다.
1)~2)에 대한 제자들 각자의 생각을 아이디어 스케치로 구체화 한것을 바탕으로 이번 수업의 주제 `깨끗한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될지 상상하여 그리기'에 맞게 표현한 `상상력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제자들의 그림 입니다.》
※ `창의력' 수업은 주제에 대한 이해력, 사고력, 상상력, 표현력을 먼저 확장시킨 후 각자 표현하고 싶은것을 생각하여 적고 그 중에 그리고 싶거나 구도적으로 재미있는 주제를 스스로 선택하도록 상호소통을 많이 합니다.
주제가 정해지면 어떤 공간에 어떻게 그릴것인지 생각하여 선생님에게 설명후 미흡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이해 및 상호소통을 중심으로 지도하여 화면의 전체와 부분의 조화를 생각하면서 스케치를 시작하게 합니다.
스케치가 끝나면 채색을 전체에서 부분적으로 계획한 후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채색을 합니다.
개별 완성된 `창의력화' 그림을 통해 잘된
상상력과 표현력은 구체적으로 칭찬하여 더욱 발전할수 있도록 자신감을 상승 시켜주고, 부족한 이해력과 사고력과 상상력 및 표현력을 파악하여 개별 수순별 미술학습때 보강하면서 미술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처음에는 `생각하고 표현하는 반복된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제자들의 `주도적인 사고력과 상상력과 창의력 및 표현력이 발달'됩니다.
즉,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생각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표현력을 점차적으로 키우면 창의적인 표현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 미래에 필요한 인재는 지식이 많은 인재가 아니라 ``창의력''이 ``풍부한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는
`창의성이 풍부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자들 각자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표현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창의적인 생각과 개성적인 표현을 주도적으로 표출' 할 수 있도록 체계적•전문적인 미술교육 방법론을 항상 연구하여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전문적인 미술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교리초등학교, 기장초등학교, 대청초등학교, 죽성초등학교, 칠암초등학교)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주도적인 그림의 표현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의 시작과 과정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지는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고퀄리티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 교육 상담: T. 051) 723-7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