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교리초등학교 초등부(저학년) `주제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교리초등학교 초등부(저학년) `주제화' 그림 입니다.
주제: 친구들과 즐겁게 노는 모습 그리기.
( 미술 수업의 학습 목표: 저학년 초등부의 큰 종이 `4절' 화면의 적응력 및 큰 화면에 맞게 주제를 `효과적인 구도로 크게 스케치하는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미술수업 입니다. )
♧ 학교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다양한 기구를 활용하여 신나고 즐겁게 노는 모습을 내용으로 친구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을 잘 살려 생동감이 돋보있게 표현했네요.~^^
♧ 철봉에 매달려 즐겁게 노는 친구들과 함께 놀고 싶어서 힘들게 매달려 보려고 애쓰는 키 작은 친구의 뒷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했네요.~^^
♧ 개구쟁이 처럼 시소의 손잡이에 다리를 끼우고 신나게 노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표현했네요.~^^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저학년) `주제화' 우수작품 정리해서 올린 작품들도 즐겁게 감상해보세요.~^^
↓↓↓
화면속 공간에 표현할 것이 정해지면 어떤 공간에 어떻게 그릴것인지 생각하여 선생님에게 설명후 미흡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주도적•개성적•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지도하여 스케치를 시작 합니다.
스케치가 끝나면 채색을 전체에서 부분적으로 색채의 조화를 생각하고 계획한 후 집중해서 차분하게 채색을 합니다.
( 표현과정에 주도적으로 집중해서 몰입하여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효과적•개성적•감성적•창의적으로 표출 할 수 있도록 개별 표현성향과 표현학습 태도에 맞게 다양한 격려와 자신감 및 사고력과 상상력 등의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북돋아주면서 표현과정에 주도적인 주체가 되도록 전문 미술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
완성된 `주제화' 그림을 통해 잘된 표현력은 구체적으로 칭찬하여 더욱 발전할수 있도록 자신감을 상승 시켜주고, 부족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표현력을 파악하여 개별 수순별 미술학습때 보강하면서 미술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 처음에는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조화롭게 표현하는 반복(생각하고 표현하는 반복)된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이러한 이해중심•과정중심의 미술수업을 통해 제자들의 주도적인 이해력과 사고력, 표현력과 창의력이 발달되고 표현하는 시간 또한 단축 됩니다.
즉,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관찰력 및 생각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표현력을 체계적•전문적으로 키우면 `주도적이고 개성적이며 창의적인 표현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
◆ 미술은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관찰하고 이해(미술 표현이론과 미술 표현방법의 이해)하여 생각한 것을 주도적으로 표현하는 감성적•창의적인 학문 입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의 미술교육은
제자들의 각 연령별•표현 성향별•수준별로 다양한 미술지도법과 교육학습법으로 제자들의 주도적인 표현력(표현의 이해력, 관찰력, 사고력, 응용력, 상상력, 창의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 수준별•순차적•연계적•체계적인 전문 미술교육방법론을 항상 연구하여 전문적으로 미술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이 주말 및 방학때는 가족들과 즐겁게 다양한 체험을 많이 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은 제자들이 주도적으로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 입니다. (교리초등학교, 기장초등학교, 대청초등학교, 죽성초등학교)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주도적인 그림의 표현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의 시작과 과정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지는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고퀄리티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 교육 상담: T. 051) 723-7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