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 `창의력이 우수한 작품'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초등부 제자들의 `창의력이 우수한 작품' 정리해서 올립니다.
1). 창의력 주제: 나무로 태어난다면 어떤 형태와 색상을 가진 나무인지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
♧ 행성 나무.
♧ 자동차 도로 나무.
♧ 공 나무.
♧ 과일 나무.
♧ 색연필과 물고기 나무.
♧ 포도 나무.
♧ 사탕 나무.
♧ 보석 나무.
2). 상상화 주제: `작은 요정'이 되어 하고 싶은 것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
♧ 작은 요정이 되어 미술도구(파렛트, 물감, 붓, 물통)를 가지고 나비와 꽃을 그리면서 재미나게 노는 모습을 상상하여 즐겁게 표현 했네요.~^^(물감이 몸에 묻을까봐 파란색 우비와 빨간색 장화을 착용한 모습까지 생각 및 상상하여 표현했네요.~^^)
3). 창의력 주제: 여름 이미지를 추상화와 구상화로 표현하기.
(추상화는 사실적 재현이 아닌 느낌이나 형상을 점•선•면•색채에 의한 표현을 의미하며, 구상화는 실제 대상이나 사물을 그대로 표현을 의미 합니다.)
4). 창의력 주제: `작은 요정'이 되어 투명 유리 머그컵 속 공간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
♧ 들꽃이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호수'로 상상하여 물속의 집과 즐겁게 잠수하는 모습, 물위에서 신나게 수영하는 모습과 오리배 타는 모습, 머그컵 위에서 낚시하는 모습 등을 내용으로 상상력을 아주 돋보이게 표현했네요.
♧ 발코니에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다양한 색상을 가진 눈으로 즐겁게 `눈 싸움'하는 모습을 창의적으로 상상하여 재미있게 표현했네요.
♧ 바다속에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하늘의 다양한 색상의 구름'으로 상상하여 즐겁게 구름 위에서 피아노 치는 모습, 그림 그리는 모습, 즐겁게 독서하는 모습 등의 내용으로 상상력을 아주 돋보이게 표현했네요.
♧ 우주에 떠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놀이터 공간'으로 상상하여 즐겁게 정글짐과 그네 및 구름 사다리를 타고 노는 모습과 쉼터에서 쉬는 모습을 내용으로 재미있게 상상하여 표현했네요.
♧ 어두운 밤 하늘에 떠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식물원'으로 상상하여 다양한 식물에게 물 주는 모습과 사다리와 스푼을 타고 즐겁게 노는 모습 등의 내용으로 상상력을 재미있게 표현했네요.
♧ 잔디위에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놀이동산'으로 상상하여 즐겁고 신나게 롤러코스터, 후룸라이드, 바이킹을 타는 모습을 내용으로 상상력이 돋보이게 표현했네요.
♧ 다양한 음식(돈까스, 케이크, 과일)들이 있는 식탁위에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우주 공간'으로 상상하여 재미있게 표현했네요.
( 돈까스, 케이크, 과일있는 접시는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표현하고, 투명 머그컵은 정면에서 봅 시점으로 다양한 시점을 화면에 표현한것이 너무 재미있네요.)
5). 창의력 주제: 주어진 화면 공간을 응용하여 자연스러운 장면을 연출하고 즐거움(기쁨)을 표현하여 소묘로 완성하기.
♧ 창의력 주제에 주어진 켄트지 및 화면 공간 입니다.
♧ 창의력 주제에 맞게 완성한 제자의 그림 입니다.
(종이 공간속 `원'을 마이크 형태로 구상하여 자신이 경험한것중에서 노래방에서 즐겁게 노래 부르는 모습을 선택하여 빛 방향과 양감 및 명암톤과 원근감을 살려 자연스러운 장면을 표현한 제자의 그림 입니다.~^^)
주제가 정해지면 어떤 공간에 어떻게 그릴것인지 생각하여 선생님에게 설명후 미흡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이해중심•과정중심 및 상호소통을 중심으로 지도하여 화면의 전체와 부분의 조화를 생각하면서 스케치를 시작하게 합니다.
스케치가 끝나면 채색을 전체에서 부분적으로 계획한 후 집중해서 차분하게 채색을 합니다.
개별 완성된 `창의력화' 그림을 통해 잘된 상상력과 표현력은 구체적으로 칭찬하여 더욱 발전할수 있도록 자신감을 상승 시켜주고, 부족한 이해력과 사고력과 상상력 및 표현력을 파악하여 개별 수순별 미술학습때 보강하면서 미술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 미술의 창의성은 무엇인가를 새롭게 창안하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해내는 과정이며, 창의적인 사고를 하지 않고는 진행될 수 없으며 끊임없이 다르게 사고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생각하고 표현하는 반복된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제자들의 `주도적인 사고력과 상상력과 창의력 및 표현력이 발달'됩니다.
즉,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생각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표현력을 점차적으로 키우면 창의적인 표현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 미래에 필요한 인재는 지식이 많은 인재가 아니라 ``창의력''이 ``풍부한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는
`창의성이 풍부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자들 각자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표현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창의적인 생각과 개성적인 표현을 주도적으로 표출' 할 수 있도록 체계적•전문적인 미술교육 방법론을 항상 연구하여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전문적인 미술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교리초등학교, 기장초등학교, 대청초등학교, 죽성초등학교)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주도적인 그림의 표현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의 시작과 과정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지는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고퀄리티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 교육 상담: T. 051) 723-7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