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저학년) 두 번째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업 작품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초등부(저학년) 두 번째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업 작품 입니다.
창의력 주제: `작은 요정'이 되어 투명 유리 머그컵 속 공간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
♧ 잔디위에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놀이동산'으로 상상하여 즐겁고 신나게 롤러코스터, 후룸라이드, 바이킹을 타는 모습을 내용으로 상상력이 돋보이게 표현했네요. (교리초등학교)
♧ 발코니에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다양한 색상을 가진 눈으로 즐겁게 `눈 싸움'하는 모습을 창의적으로 상상하여 재미있게 표현했네요. (죽성초등학교)
♧ 우주에 떠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놀이터 공간'으로 상상하여 즐겁게 정글짐과 그네 및 구름 사다리를 타고 노는 모습과 쉼터에서 쉬는 모습을 내용으로 재미있게 상상하여 표현했네요. (교리초등학교)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이전 수업시간에 그린 `작은 요정'이 되어 투명 유리 머그컵 속 공간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의 작품들도 즐겁게 감상해보세요.~^^
↓↓↓
그 다음 표현할 대상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하여 브레인스토밍 기법(주제에 대하여 생각나는 대로 아이디어를 많이 적은 후 그 중에 주제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창의적인 발상 기법)으로 종이에 적고, 주어진 주제에 창의적으로 적합한것을 스스로 선택하게하여 `전체와 부분의 조화로운 조형성을 생각하면서 스케치와 채색으로 완성한 상상력과 발상력 및 창의성이 돋보이는 제자들의 그림' 입니다.
◆ 미술의 창의성은 무엇인가를 새롭게 창안하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해내는 과정이며, 창의적인 사고를 하지 않고는 진행될 수 없으며 끊임없이 다르게 사고해야 합니다.
소중한 제자들에게 주제에 대하여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다양한 관점으로 ``다양하게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다양한 창의력 향상의 교육학습법과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개별•수준별로 체계적•전문적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 미래에 필요한 인재는 지식이 많은 인재가 아니라 ``창의력''이 ``풍부한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생각하고 표현하는 반복된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이러한 이해중심•과정중심을 통해 제자들의 `주도적인 사고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과 표현력이 발달'됩니다.
즉,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다양하게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표현력을 체계적•전문적으로 키우면 창의적인 표현력이 체계적•전문적으로 발달'하게 됩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는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주도적인 그림의 표현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의 시작과 과정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지는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고퀄리티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 교육 상담: T. 051) 723-7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