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 온라인 개인 전시회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저학년) `김도완《교리초등학교 2학년》 온라인 개인 전시회' (기장미술학원)

Art Top 미술 2016. 10. 18. 13:25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초등부(저학년) `김도완《교리초등학교 2학년》제자의 온라인 개인 전시회' 초대 합니다.






♣ 주제: 거울 보고 얼굴 그리기. (자화상 채색 -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탁상용 거울에 비친 얼굴을 보면서 얼굴형태, 머리 스타일, 눈, 코, 입, 귀 등 꼼꼼하게 관찰하면서 각 신체부위가 어떻게 생겼는지 이해한 후 거울을 계속 보면서 얼굴을 스케치하여 `주관적•개성적•창의적인 색감각으로 채색한 자화상(채색) 작품' 입니다.》







♣ 주제: 다양한 인물들의 동작 및 형태를 응용하여 자신의 이름(글자) 디자인 하기.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 실제 정물 관찰하고 이해하여 보고 그리기.《정물화》








♣ 창의력 주제: `작은 요정'이 되어 투명 유리 머그컵 속 공간을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
《들꽃이 있는 투명 머그컵 속 공간을 `호수'로 상상하여 물속의 집과 즐겁게 잠수하는 모습, 물위에서 신나게 수영하는 모습과 오리배 타는 모습, 머그컵 위에서 낚시하는 모습 등을 내용으로 상상력을 아주 돋보이게 표현했네요.》








♣ 창의력 주제: 가족들과 크리스마스 파티하는 모습 상상하여 그리기.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우주에서 가족들과 즐겁고 신나게 크리스마스 파티하는 모습을 내용으로 상상력을 아주 돋보이게 표현했네요.》








♣ 주제: 어린이날 하고 싶은 일 그리기.
《어린이날 가족들과 동물원 구경하는 내용으로 엄마 코끼리는 사진 촬영하는 사람에게 코로 물을 뿌리는 모습~ㅋㅋ, 아기 코끼리는 엄마 코끼리를 따라 코로 물을 뿌리는 모습, 코끼리등에 새들이 앉아 있는 모습(섬세한 상상력이 좋네요.~^^), 기린을 관람하면서 사진 촬영하는 모습, 사자를 관람하면서 사진 촬영하는 모습(용맹스러운 사자의 자태를 정면의 얼굴과 옆모습으로 앉아 있는 형태로 잘 표현했네요.~^^)으로 원근감을 살려 조화롭게 잘 표현한 그림 입니다.》










♣ 종이컵, 드링크 병, 슬리퍼, 장화 관찰하고 이해하여 드로잉 하기.
(드로잉은 일반적으로 채색을 쓰지 않고 주로 선으로 그리는 회화표현을 의미 합니다.) 
◆ 미술 학습 목표는 제자들 각자 사물에 대한 관찰력, 이해력, 형태감각, 공간지각력, 종합적 시지각, 집중력, 표현의 자신감 등을 신장시키기 위한 미술 수업 입니다.








♣ 주제: 즐거웠던 가족 여행 그리기.
《가족들과 함께 워터파크에서 즐겁게 노는 모습을 뛰어난 관찰력, 기억력, 공간 구성능력, 조화로운 색감각을 바탕으로 워터파크의 장소적 특징과 구명조끼(구명조끼를 착용한 인물을 찾아 보세요.?ㅎㅎ) 및 인물들의 동작과 표정을 잘 살려 생동감 있게 우수하게 표현했네요.~^^》








♣ 주제: 겨울방학때 즐거웠던일 그리기.
《겨울방학때 태권도장에서 즐겁게 피구하는 모습을 내용으로 뛰어난 관찰력과 태권도장의 특징과 즐겁게 피구하는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 및 원근감을 살려 역동성과 생동감을 잘 표현한 그림 입니다.》








♣ 상상화 주제 : 미래 자신의 자동차 상상하여 그리기.

《`흰 독수리 형태'를 응용하여 바다속을 여행하는 미래 자동차를 상상하여 표현 했습니다. 흰 독수리 자동차의 상상력이 돋보이며, 조화로운 색상 표현이 너무 좋네요.~^^》








♣ 제목: 가을 소풍때 숨박꼭질 게임하는 모습.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 창의적인 아이디어 스케치 입니다.
1). 창의력 주제: 각종 쓰레기로 인해 더러워진 바다속을 청소하는 청소로봇을 상상하여 아이디어 스케치 하기. 
《다리가 많은 `오징어 형태'를 응용한 청소로봇이 더러운 쓰레기들을 청소하는 아이디어로 스케치 했네요.》

2). 창의력 주제: 바다속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를 치료하는 로봇을 상상하여 아이디어 스케치 하기.
《팔이 많은 `의사 치료로봇'을 조정하여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치료하는 아이디어로 스케치 했네요.》

※ 창의력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상상력을 바탕으로 ``발상력과 상상력 및 창의성이 돋보이는 아이디어 스케치" 입니다.~^^








♣ 창의력 주제: 깨끗한 바다를 보호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될지 상상하여 그리기.
《다리가 많은 `꽃게' 청소 로봇을 조정하여 더러운 쓰레기들을 청소하는 모습과 잠수부들이 더러운 쓰레기로 인해 아파하는 물고기들을 치료하는 내용으로 상상력이 돋보이게 완성 했네요.》








♣ 주제: 겨울방학때 하고 싶은 것 그리기.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 주제: 여름 이미지를 추상화와 구상화로 표현하기.
(추상화는 사실적 재현이 아닌 느낌이나 형상을 점•선•면•색채에 의한 표현을 의미하며, 구상화는 실제 대상이나 사물을 그대로 표현을 의미 합니다.)








♣ 주제: 봄 이미지를 추상화와 구상화로 표현하기.
(추상화는 사실적 재현이 아닌 느낌이나 형상을 점•선•면•색채에 의한 표현을 의미하며, 구상화는 실제 대상이나 사물을 그대로 표현을 의미 합니다.)








♣ 상상화 주제: 바다속 신나는 해저 여행 및 즐겁게 노는 모습 상상하여 그리기.
《돌고래 타고 노는 모습(돌고래가 힘들까봐 기계장치를 달아서 도와주는 내용), 거북이와 경주하기, 물고기와 숨바꼭질(그림의 오른쪽 하단부분의 바위에 숨어있는 모습~^^)하는 모습을 소재로 즐겁게 노는 마음을 상상력이 돋보이게 완성 했네요.》








♣ 창의력 주제: 투명컵속 공간 상상하여 그리기.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우주복 입은 사람과 우주로켓과 행성 등으로 `우주 공간'을 상상하여 즐겁게 탐사하는 모습을 상상력이 돋보이게 창의적으로 표현했네요.》








♣ 실제 정물을 관찰하고 이해하여 보고 그리기.《정물화》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 창의력 주제: 나무로 태어난다면 어떤 형태와 색상을 가진 나무인지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
《다양한 과일이 열리는 나무로 상상하여 개성적•창의적으로 표현했네요.》








♣ 주제: 거울 보고 얼굴 그리기. (자화상 소묘 - 1학년때 그린 작품 입니다.)
《탁상용 거울에 비친 얼굴을 보면서 얼굴형태, 머리 스타일, 눈, 코, 입, 귀 등 꼼꼼하게 관찰하면서 각 신체부위가 어떻게 생겼는지 이해한 후 거울을 계속 보면서 개성적인 시각으로 표현한 `자화상 소묘 작품' 입니다.》



 



미술은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관찰하고 이해(미술 표현 이론과 미술 표현방법의 이해)하여 생각한 것을 주도적으로 표현하는 감성적•창의적인 학문 입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의 미술교육은
제자들의 주도적인 표현력(표현의 이해력, 관찰력, 사고력, 응용력, 상상력, 창의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 미술 표현이론과 다양한 표현방법을 수준별•순차적•연계적•체계적인 전문 미술교육방법론을 항상 연구하여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전문적인 미술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술의 창의성은 무엇인가를 새롭게 창안하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해내는 과정이며, 창의적인 사고를 하지 않고는 진행될 수 없으며 끊임없이 다르게 사고해야 합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는

`창의성이 풍부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자들 각자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표현력을 바탕으로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적인 생각 및 개성적인 표현을 주도적으로 표출' 할 수 있도록 체계적•전문적인 미술교육 방법론을 항상 연구하여 전문적으로 미술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교리초등학교, 기장초등학교, 대청초등학교, 죽성초등학교)




미래에 필요한 인재는 지식이 많은 인재가 아니라 ``창의력''이 ``풍부한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이며 주도적으로 그림의 표현력과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최상위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교육 상담: T. 051) 723-7767.

T. 010-4072-9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