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리초등학교 5학년.
♧ 교리초등학교 4학년.
♧ 교리초등학교 1학년.
♧ 죽성초등학교 2학년.
♧ 기장초등학교 2학년.
♧ 교리초등학교 2학년.
♧ 교리초등학교 1학년.
<각자 투명컵 형태를 이해하고 전체에서 부분적으로 스케치후 창의력 주제에 맞게 다양한 발문questioning (질문과 대답)을 통하여 사고력과 표현영역을 확장시켰습니다.
각자 상상한것을 구체적으로 적은 후 어떤 공간에 어떻게 표현할건지 생각후 스케치와 채색하여 완성한 발상력이 재미있는 제자들의 그림 입니다.>
▶ `상상화'는 상상화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상상력과 표현영역을 다양한 발문(질문과 대답)을 통해 확장시킨 후 주제에 대하여 생각나는 내용을 3가지 이상 적고 그 중에 그리고 싶거나 구도적으로 재미있는 것을 스스로 선택하도록 상호소통을 많이 합니다.
화면속 공간에 표현할 것이 정해지면 어떤 공간에 어떻게 그릴것인지 생각하여 선생님에게 설명후 미흡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주도적•개성적•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지도하여 스케치를 시작 합니다.
스케치가 끝나면 채색을 전체에서 부분적으로 색채의 조화를 생각하고 계획한 후 집중해서 차분하게 채색을 합니다.
( 표현과정에 주도적으로 집중해서 몰입하여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효과적•개성적•감성적•창의적으로 표출 할 수 있도록 개별 표현성향과 표현학습 태도에 맞게 다양한 격려와 자신감 및 사고력과 상상력 등의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북돋아주면서 표현과정에 주도적인 주체가 되도록 이해중심•과정중심 전문 미술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
완성된 `상상화' 그림을 통해 잘된 표현력은 구체적으로 칭찬하여 더욱 발전할수 있도록 자신감을 상승 시켜주고, 부족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표현력을 파악하여 개별 수순별 미술학습때 보강하면서 미술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 미술의 창의성은 무엇인가를 새롭게 창안하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표현해내는 과정이며, 창의적인 사고를 하지 않고는 진행될 수 없으며 끊임없이 다르게 사고해야 합니다.
《 처음에는 `생각하고 표현하는 반복된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제자들의 `주도적인 사고력과 상상력과 창의력 및 표현력이 발달'됩니다.
즉,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생각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표현력을 점차적으로 키우면 창의적인 표현력이 발달'하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는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주도적인 그림의 표현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의 시작과 과정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지는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고퀄리티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 교육 상담: T. 051) 723-7767.
'아트탑 미술학원 - 초등 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 창의력 신장을 위한 미술 수업후 제자들의 완성 작품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5.12.04 |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교리초등학교 2학년 레벨 테스트 받는 모습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5.10.29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도완(교리초등학교 1학년)' 제자의 생활 경험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5.09.24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수민(교리초등학교 4학년)' 제자의 생활 경험화 입니다.(기장미술학원) (0) | 2015.09.22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예지(죽성초등학교 2학년)' 제자의 생활 경험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5.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