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교리초등학교 초등부(저학년) `주제화' 우수작품 입니다.
( 미술 수업의 학습 목표: 저학년 초등부의 큰 종이 `4절' 화면의 적응력 및 큰 화면에 맞게 주제를 `효과적인 구도로 크게 스케치하는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미술수업 입니다. )
♧ 주제: 바다속 신나는 해저 여행 상상하여 그리기.
(거북이 등에 타고 바위속 어두운 터널로 이동하는 모습, 거북이가 힘들어할까봐 거북이 등을 힘껏 밀어주는 모습(도움을 주는 순수함과 예쁜 마음을 표현~^^), 노랑과 빨강 무늬의 물고기들이 신기해서 구경하는 모습,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는 모습,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베풀어 주는 순수함과 예쁜 마음을 표현~^^), 오징어에게 먹물을 맞는 모습(엉뚱하고 웃긴 상황을 표현~ㅋㅋ)으로 `4절 큰 종이'에 조화롭게 크게 스케치하여 ``순수한 마음과 기발한 발상력과 상상력 및 색상의 조화"가 독보이는 제자 그림 입니다.~^^)
《수업의 도입부에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사고력과 표현영역 및 주도적인 표현을 할수 있도록 다양한 미술교육법과 동기부여 및 자신감을 심어주니 `표현과정에 주체(주인공)'가 되어 스스로 집중해서 화면속으로 깊게 들어가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즐겁고 재미나게 표출된 그림을 보니 가르치는 보람이 느껴져 행복하답니다.》
♧ 주제: 즐거웠던 체험 학습 그리기.
(즐겁고 신나는 사과 따는 체험 학습의 모습을 다양한 인물들의 동작과 표정을 살려 익살스럽고 생동감있게 체험학습을 잘 표현했네요.~^^)
♧ 주제: 가장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 그리기.
(겨울방학때 가족들과 즐겁고 행복하게 눈 설매타는 모습을 주제로 선택하여 `4절의 큰 화면'에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스케치를 크게 그린 후 원근감을 살려 생동감있게 잘 표현한 제자의 그림 입니다.~^^)
♧ 주제: 즐거웠던 미술대회 모습 그리기.
(이젤에서 그림 그리는 모습을 사진 촬영하는 모습, 공원 의자에 앉아 자녀의 그림 그리는 모습을 지켜보는 모습(이젤에서 그림 그리는 자녀를 사진촬영하는 사람이 방해할까봐 손짓으로 방해하지 말라고 몸과 눈빛으로 얘기하는 모습~^^), 좌식 책상에서 그림 그리는 모습, 돗자리 위에 엎드려 불편하게 그림 그리는 모습(불편한 표정으로 표현~ ㅡ.ㅡ)으로 `4절의 큰 화면'에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으로 크게 스케치 후 완성한 제자의 그림 입니다.~^^)
♧ 주제: 신나는 여름 방학 모습 그리기.
(주말에 가족들과 워터파크에서 즐겁고 신나게 미끄럼틀 타는 모습과 튜브을 하고 물 장난하는 모습을 공간감을 아주 잘 살려 생동감있게 잘 표현했네요.~^^)
♧ 주제: 즐거웠던 추석 연휴 모습 그리기.
(가족 및 친척들과 공원에서 롤러스케이트, 전동 바이크, 킥보드 타는 모습을 내용으로 롤러스케이트 매표소와 길을 따라 다양한 인물들의 동작과 표정을 살려 즐겁게 노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잘 표현했네요.~^^)
♧ 주제: 가장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 그리기.
(주말에 가족들과 동물원 구경한것을 주제로 선택하여 `4절의 큰 화면'에 입을 크게 벌린 하마 엄마를 뒤쫓아 가는 귀여운 아기 하마를 구경하는 모습과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는 모습과 기린를 구경하는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으로 크게 스케치한 화면 구성 및 원근감을 살려 생동감있게 잘 표현한 제자의 그림 입니다.~^^)
♧ 주제: 가장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 그리기.
(주말에 가족 및 친구들과 서바이벌 사격 게임한것을 주제로 선택하여 `4절의 큰 화면'에 인물들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으로 박진감 넘치는 화면 구성 및 스케치를 크게 그린 후 원근감을 살려 생동감있게 잘 표현한 제자의 그림 입니다.~^^)
♧ 주제: 즐거운 체육시간 그리기.
(체육시간 운동장에서 훌라후프, 줄넘기, 축구, 달리기 등을 하는 모습을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으로 현장감(정신없이 즐겁고 신나게 체육하는 모습을 표현~^^)과 생동감을 살려 표현 했네요.~^^)
♧ 주제: 즐거운 가족 여행 그리기.
(과수원에서 포도와 사과 따는 모습(키가 작아서 힘들게 포도를 따는 모습을 표현~ㅎㅎ), 자연속 다양한 야생 들꽃을 즐겁게 구경하는 모습, 멀리서 어린 강아지와 즐겁게 노는 모습 등의 내용으로 짜임새있는 화면구성과 원근감을 잘 살려 표현했네요.~^^)
♧ 주제: 미래에 되고 싶은 직업 상상하여 그리기.
(미래 의상 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내용으로 의상실 테이블 의자에 앉아 종이 위에 의상을 스케치하는 모습, 원단을 재봉틀을 이용하여 옷을 만들려고 하는 모습, 새로 만든 이쁜 옷을 입고 있는 모델과 줄자로 치수를 재는 남성의 모습(여러 여성들 속에 한명의 청일점인 남성을 표현~^^), 벽면쪽 새로 만든 의상을 옷걸이에 걸려있는 모습 등으로 `4절 화면'에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으로 크게 스케치 후 완성한 제자의 그림 입니다.~^^)
♧ 주제: 선선해진 가을 모습 그리기.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날 가족들과 즐겁게 등산하여 휴식하면서 가을을 느끼고 즐기는 모습과 가을 풍경 및 자연과 함께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 등의 내용으로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 및 원근감을 살려 생동감 있게 잘 표현했네요.~^^)
♧ 초등부(고학년) 주제: 즐거웠던 수련회 모습 그리기.
(수련회에서 즐겁게 래프팅 타는 모습을 내용으로 안전요원의 관리속에서 안전하게 보트를 타서 함께 노 젓는 모습, 함께 보트를 끌고 내려오는 모습, 바위가 많은 계곡 풍경의 모습 등으로 `협동하는 모습'을 다양한 인물들의 동작과 표정을 현장감을 살려 생동감있게 잘 표현했네요.~^^)
♧ 초등부(고학년) 주제: 신나는 여름 방학 모습 그리기.
(더 넓은 바닷가 해수욕장에서 즐겁게 물놀이하는 모습을 원근법에 의한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으로 신나게 노는 모습을 생동감있게 표현했네요.~^^)
♧ 초등부(고학년) 주제: 따뜻한 봉사 마음과 행동으로 `불우이웃 돕는 모습 표현'하기.
(폐품을 모아 어렵게 생활하는 어르신을 도와주는 내용으로 대각선 구도로 원근감을 잘 살려 표현했네요.~^^)
♧ 초등부(고학년) 주제: 바다속 해저 탐험 그리기.
♧ 초등부(고학년) 주제: 즐거웠던 미술대회 모습 그리기.
(미술대회 모습을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으로 색채원근법과 두 가지 바라보는 시점(화면 앞 의자에 앉은 사람과 이젤 및 나무는 수평적 시점으로 표현, 화면 위쪽 돗자리에서 신발을 가지런히 벗고 엎드려 그림 그리는 사람은 위에서 아래로 바라보는 시점으로 표현)으로 거리감과 공간감을 재미있고 참신하게 창의적으로 표현한 그림 입니다.
연필과 빨간색 연필 깍지, 집게, 지우개, 화면 위쪽 돗자리 위에 가지런히 놓여있는 신발 샌들의 작은 부분을 섬세하게 표현했네요.~^^)
♧ 초등부(고학년) 주제: 미래 해저도시 상상하여 그리기.
♧ 초등부(고학년) 주제: 바다속 해저 탐험 그리기.
화면속 공간에 표현할 것이 정해지면 어떤 공간에 어떻게 그릴것인지 생각하여 선생님에게 설명후 미흡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주도적•개성적•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지도하여 스케치를 시작 합니다.
스케치가 끝나면 채색을 전체에서 부분적으로 계획한 후 집중해서 차분하게 채색을 합니다.
완성된 `주제화' 그림을 통해 잘된 표현력은 구체적으로 칭찬하여 더욱 발전할수 있도록 자신감을 상승 시켜주고, 부족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표현력을 파악하여 개별 수순별 미술학습때 보강하면서 미술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 처음에는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조화롭게 표현하는 반복(생각하고 표현하는 반복)된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이러한 이해중심•과정중심의 미술수업을 통해 제자들의 주도적인 이해력과 사고력, 표현력과 창의력이 발달되고 표현하는 시간 또한 단축 됩니다.
즉,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관찰력 및 생각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표현력을 체계적•전문적으로 키우면 `주도적이고 개성적이며 창의적인 표현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
◆ 미술은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관찰하고 이해(미술 표현이론과 미술 표현방법의 이해)하여 생각한 것을 주도적으로 표현하는 감성적•창의적인 학문 입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의 미술교육은
제자들의 각 연령별•표현 성향별•수준별로 다양한 미술지도법과 교육학습법으로 제자들의 주도적인 표현력(표현의 이해력, 관찰력, 사고력, 응용력, 상상력, 창의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 수준별•순차적•연계적•체계적인 전문 미술교육방법론을 항상 연구하여 이해중심•과정중심으로 전문적인 미술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이 주말 및 방학때는 가족들과 즐겁게 다양한 체험을 많이 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은 제자들이 주도적으로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 입니다. (교리초등학교, 기장초등학교, 대청초등학교, 죽성초등학교)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주도적인 그림의 표현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의 시작과 과정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지는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고퀄리티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 교육 상담: T. 051) 723-7767.
'아트탑 미술학원 - 초등 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저학년) 두 번째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업 작품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11.04 |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고학년) `기초 풍경 수채화' 우수작품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11.01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 `정물화' 우수작품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10.28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교리초등학교 초등부(고학년) `기초 풍경 수채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10.25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교리초등학교 초등부(저학년) `주제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