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초등부(저학년) `생활 경험화' 입니다.
생활 경험화 주제: 즐거운 체육시간 그리기.
(미술 수업의 학습 목표: 저학년 초등부의 큰 종이 `4절' 화면의 적응력 및 큰 화면에 맞게 주제를 `효과적인 구도로 크게 스케치하는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미술 수업 입니다.)
♧ 체육시간 운동장에서 훌라후프, 줄넘기, 축구, 달리기 등을 하는 모습을 인물들의 다양한 동작과 표정으로 현장감(정신없이 즐겁고 신나게 체육하는 모습을 표현~^^)과 생동감을 살려 표현 했네요.~^^
화면속 공간에 표현할 것이 정해지면 어떤 공간에 어떻게 그릴것인지 생각하여 선생님에게 설명후 미흡한 부분은 선생님께서 창의적으로 표현하도록 이해중심으로 지도하여 스케치를 시작 합니다.
스케치가 끝나면 채색을 전체에서 부분적으로 계획한 후 채색을 합니다.
완성된 `생활경험화' 그림을 통해 잘된 표현력은 구체적으로 칭찬하여 더욱 발전할수 있도록 자신감을 상승 시켜주고, 부족한 이해력과 사고력 및 표현력을 파악하여 개별 수순별 미술학습때 보강하면서 미술수업이 이루어 집니다.
《처음에는 직접 체험한것을 기억하고 관찰 및 느낀것을 생각하고 체험장소의 특징을 살려 조화롭게 표현하는 반복(생각하고 표현하는 과정의 반복)된 과정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이러한 과정 중심의 미술 수업을 통해 제자들의 주도적인 관찰력과 사고력, 표현력과 창의력이 발달되고 표현하는 시간 또한 단축 됩니다.
즉, `주제에 대한 이해력과 관찰력 및 생각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표현력을 점차적으로 키우면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표현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생활경험화'는 제자들이 직접 경험한것을 주제로 어떻게 그릴것인지에 대한 관찰력과 기억력, 공간감과 느낌, 사고력과 주도적인 표현력 등의 발달에 중요한 미술학습 입니다.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의 미술교육은
제자들의 각 연령별•표현 성향별•수준별로 다양한 미술지도법과 교육학습법으로 제자들의 주도적인 표현력(표현의 이해력, 관찰력, 사고력, 응용력, 상상력, 창의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 수준별•순차적•연계적•체계적인 전문 미술교육방법론을 항상 연구하여 전문적으로 미술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자들이 주말 및 방학때는 가족들과 즐겁게 다양한 체험을 많이 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은 제자들이 주도적으로 표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 입니다. (교리초등학교, 기장초등학교, 대청초등학교, 죽성초등학교, 칠암초등학교)
《``미술에 흥미가 있다면 분명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주도적인 그림의 표현력과 상상력 및 창의력이 늘어야 합니다.
미술의 시작과 과정이 다르면 결과가 달라지는 미술교육의 수준이 다른 고퀄리티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에서 시작해보세요."》
◇ 유치부, 초•중•고•예고 입시 [전문] 아트탑 미술학원 ◇
▶ 위치: 교리초등학교 맞은편 건물 2층.
▶ 교육 상담: T. 051) 723-7767.
'아트탑 미술학원 - 초등 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저학년) `생활 경험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07.14 |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고학년) `생활 경험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07.11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저학년) `생활 경험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07.07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고학년) 제자의 `풍경 수채화'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07.01 |
[기장 교리] 아트탑 미술학원. 초등부(저학년) `상상화' 그림 입니다. (기장미술학원) (0) | 2016.06.30 |